사이다 추가대출 받아본 경험. (모바일) 본문
사이다 추가대출 받아본 경험. (모바일)
개인적으로 대출을 받은 후 힘든 나날들을 보내긴 했습니다. 그 시작은 아무렇지 않았지만, 점점 많아지다보니 심적부담감 그리고 제 삶에 영향을 주기도 했습니다. 누군가의 관계에서도 말이죠. 이것이 누군가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주진 않지만, 그래도 제 스스로에게 영향을 주고, 그 영향이 타인에게까지 힘들게 했던 것 같습니다. 아무튼 대출을 받는다면, 최대한 많이 알아보시고, 그렇다고 여기저기 조회하기 보다는 최대한 낮은 금리에서 찾아보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어요. 그럼 제가 2년 전에 받았던 사이다 추가대출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그 당시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대출을 받는다는 것이 생소했는데요. 물론 진행은 전화를 통해 진행했지만, 요즘엔 더욱 간소화되었는지 잘 모르겠네요. 그 때 당시 기대출이 2500만원 정도 있었는데요. 저는 사업자였고, 월 매출이 어느정도 나오고, 사업을 시작한 시기도 어느정도 되었기 때문에 추가 대출을 받을 수 있었어요. 금리가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사실 이자를 납입하는데 큰 무리는 없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대출이 있다고 해서 대출이 안된다고 생각하실 수 있으나, 월 소득이 일정하면 왠만해선 됩니다. 그리고 카드를 사용하고 있고, 연체이력만 없다면 말이죠. 사업자보단 직장인이 훨씬 더 유리합니다. 소득이 일정하기 때문이죠. 사실 사업자분들이 경우 자금이 필요할 때 금융업체를 찾는데, 매출이 일정하지 않다면 승인률에 대해 걱정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그랬으니까요. 그러나 그보다 중요한 것은 먼저 내가 정말 필요한 지를 생각해야 합니다.
돈이 필요할 땐, 급전이 시급할 땐 이성보단 감정이 먼저 움직이기 때문에 무작정 받고 보는데요. 그리고 받는 것까진 좋지만, 자신에게 필요한 자금만 받으세요. 내가 요청했던 것보다 금액이 더 나온다고 해서 더 받지 마시고요. 그리고 대출을 받을 때 가장 불편한 부분이 서류를 준비하는 겁니다. 이 점만 참고하시면 됩니다. 상품에 따라 서류는 달라질 수 있으니 이 점도 참고하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