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초크차, 섬유질이 풍부해 불면증에도 효과적이다!? 본문

카테고리 없음

아티초크차, 섬유질이 풍부해 불면증에도 효과적이다!?

닉네임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2018. 9. 25. 13:14


아티초크차, 섬유질이 풍부해 불면증에도 효과적이다!? 


 저는 여행을 참 안가봤어요.


아! 예전에 그런 적이 있었죠~ 뭐냐면용.


대구 갔다가 술병이 나서 일주일 간 방 안에만 있었고 부산에 가서는 딱새우의 비주얼에 왠지 비위가 상하더니(나이 먹으면서 비위가 약해지는 것 같아요 T-T) 유명 맛집은 커녕 광안리점 서브웨이를 갔었답니다아. 그 때만 생각하면 으.. 그래도 서브웨이는 또 먹고 싶네요.



그리고 하는 일들이 안정되고 마음이 여유로워지면 여기저기 여행도 다니고 싶어요...


저는 추운 곳보단 따뜻한 곳이 좋아해서, 따듯하고 시원한 휴양지로 여행가서는 향긋한 차 한잔 하면서 여유를 부려보고 싶네요. 생각하니 벌써부터 설레네요. 이히. 요즘에는 베트남의 다낭이나 나트랑으로 많이 가는 것 같아요.



여행 다녀오면서 지인들의 선물을 사오는 것도 쏠쏠한 재미일 것 같아요(너무 재밌겠다진짜!!). 베트남으로 여행 다녀오는 사람들은 보통 g7커피나 코코넛 오일 등을 많이 사오던데 사실 저는 불면증이 있어서 카페인이 많은 커피는 언제부턴가 안먹.. 아니 줄이고 있답니다. 




 혹시 매일 먹는 커피의 카페인 함량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신 적 있나요?.. 저도 사실 관심도 없었지만, '아티초크차'라는 베트남 차를 알게 된 후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오 ㅐ 냐구요..??


아티초크차는 카페인이 없는 무카페인이라고 해요. "무카페인"...저에겐 생소한 단어인 것 같아요. 마침 기회가 되어서 먹어보았는데 음..맛있고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티백이라고 할까요?


그래가지고요~



내친 김에 사무실 건너편 스타벅스를 기준으로 대표 음료별 카페인 함량을 알아봤어요.


음료의 사이즈는 톨Tall 사이즈인 355ml 기준이예요. 박카스가 30mg이고 핫식스가 80mg인 것을 생각해보면 아메리카노의 카페인량이 꽤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네요,, 이래서 제가 잠을 못잤구나요..요!?




그런데..아티초크차라는 오늘 접하게 되었어요. 맛도 괜찮고, 앞으로 자주 애용할 것 같아요. 맛이 달달해요. 아티초크라는 걸 처음 알게 되어서 한 번 찾아봤어요. 근데 아티초크에는 불면증에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가 많다고 하더군요!!


그 글을 보자마자 갑자기 잠이 오는 것 같았어요.(?) 제가 불면증 때문에 힘들었는데 이번이 아티초크차를 쭈욱 마셔보면 그 동안 시달렸던 불면증에서 벗어나보려고 해요. 앞으로 제가 마셔가면서 후기를 올려보도록 할게요!


그 외에도 아티초크라는 것이 여러가지 효능이 있더라구요. 제가 하나하나 설명하기 보단 관련된 사이트의 링크를 참조하시는게 좋을 듯 해요. 아래에 2가지 링크를 남겨드릴테니 아티초크차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클릭해보세요.


아티소 효능 [링크]

아티초크차 스토어 노니조아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