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광고 효과는 어떠한가?
지그재그 광고 효과는 어떠한가?
뭐든지 해봐야만 그 결과를 안다. 그리고 어떤 과정에 있어서 "뭐야 이거.."라고 그저 몇 번 해보고 효과가 없다고 불편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 내가 그래왔고, 나의 약점을 계속해서 고치다보니, 전환율이 올라가기 시작했다. 쇼핑몰을 운영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트래픽을 많이 모으는 것이고, 그보다 중요한 것은 그 트래픽을 무의미하게 흘려보내느냐 아니면 제대로 활용하느냐다.
지그재그는 어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의류 큐레이션 앱이다. 여성 쇼핑몰만 3,400개 입점되어 있고, 누적 거래액만 1조 800억원에 달한다. 매월 사용자가 230만명인데 그중 1%만 내 쇼핑몰을 보게 한다면 상당한 광고 효과를 볼 수 있다. 맨 처음에 10만원 광고비를 충전해서 했을 때 50%가량을 사용했고, 그에 따라 효과가 나오는 건지 확실하지 않았다. 그런데 문제점은 광고가 아니라, 내 사이트에 있었다.
많은 사람들은 구 제품은 별로 좋아하지 않고, 쇼핑몰도 신규 업데이트가 되지 않으면 잊혀지기 마련이다. 지그재그 앱은 광고비를 드리지 않아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컨셉만 제대로 되어 있고, 제품을 계속해서 업데이트 한다면, 월 1000만원 이상으매출은 어렵지 않게 올릴 수 있을 거라 본다. 나는 아직 그러지 못하지만, 얼마 있지 않아 그러한 매출을 발생시킬 수 있도록 사이트를 보완하고 직관력있는 상세페이지를 만들어 가려고 노력할 것이다.
어쩌면 예전보다 훨씬 더 좋은 환경에서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고 쉽게 돈을 벌 수 있는 구조가 되었다. 다만 중요한 것은 자본금이 아니라, 본인이 얼마나 "열심히 하는가?"와 의지에 문제이다. 의지가 없으면 돈이 아무리 많아도 어떤 사업이든지 망하게 되어 있으니. 어찌되었건 지금은 1000위권에 있지만 최대한 빨리 3자리 순위권에 들어가려고 노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