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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 발급 도움말 F1

닉네임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2018. 7. 4. 00:48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 발급 도움말 F1


저는 사무실에서 매일 같이 국민은행 공인인증서를 이용해서 잔액을 조회하고 이체를 반복합니다. 하루에 적어도 3번 이상은 이체를 하는 것 같은데요. 이젠 국민 공인인증서 창과 호형호제(?)하는 사이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제 아우인 인증서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중간에 '로그인' 옆에 '공인인증센터'라는 문구가 보이실 겁니다. 우선 그전에 공인인증서가 어디에 사용되는지 실전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로그인을 눌러야 합니다. 꾸욱.






로그인 형태를 보면 공인인증서, 아이디 로그인(개인고객), KB든든간편인증 3가지로 구분되어 있지만, 순조로운 진행(?)을 위해선 현재로써 공인인증서를 추천드리지만 제가 안해본 간편인증이 더욱 좋을 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인증서 로그인을 하실 경우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라는 새창이 뜹니다. 그리고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실 때는 'Caps Lock'이 꺼져있는 상태에서 작성해야 합니다. 즉 대문자 상태가 아니라 소문자 상태에서 입력해야 합니다. 이 부분을 모르고 계속 암호를 틀릴 경우 공인인증서를 재발급해야 하는데 불필요한 상황이 발생하기에 반드시 확인 후에 로그인 하시길 바랍니다. 인증서는 하드디스크에 보관해도 좋지만, 이동이 많으실 경우엔 이동식 USB나 휴대폰에 넣어서 가지고 다니셔도 됩니다. 이제 공인인증서의 쓰임새에 대해 아셨으니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신규로 인증서를 발급하거나 폐기되거나 만료되어서 재발급을 받으려면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발급 페이지에선 2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개인용인증서 발급과, 기업용인증서 발급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서 3가지 버튼이 보입니다. 그 중에서 [발급안내]를 클릭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진행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인증서의 종류에 따라 무료와 유료로 구분됩니다. 개인인터넷뱅킹에 대한 부분만 이용할 경우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무료 인증서를 사용하시면 되며, 보험이나 주식 등 여러가지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연 4,400원짜리 유료 인증서를 결제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