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원단시장 휴무일과 영업시간 알고 싶어요? 본문

카테고리 없음

동대문 원단시장 휴무일과 영업시간 알고 싶어요?

닉네임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2018. 7. 12. 00:00



동대문 원단시장 휴무일과 영업시간 알고 싶어요?


패션 관련 업종에 일하고 있다보니 원단시장에 원단 샘플이나 부자재를 구입할 때 방문하곤 하는데요. 원단시장은 평일엔 오전 8-9시 전후로 매장이 오픈을 합니다. 그리고 폐점시간은 오후 6-7시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원단시장의 매장의 경우 상황에 따라 물을 닫거나 더 열고 있거나 한데요. 평일에 5시 이전에만 가셔도 충분이 매장들을 둘러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평일에 가시는 분들보단 주말을 이용해서 가시는 분들이 많죠. 주말의 경우엔 복불복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주말에도 영업을 하는 곳이 있지만, 그렇게 많이 하지는 않습니다. 일요일엔 영업을 모두 하지 않고요. 토요일의 경우 오후3시까지 영업하긴 하지만 탄력적으로 운영되고 있기에 그보다 일찍 문을 닫는 경우가 많고요. 토요일에도 영업을 하지 않는 곳들도 있기에 매장을 방문 전에 미리 확인 하시는게 좋습니다. 11시 전에 가는게 가장 적절한(?) 타이밍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군요.



동대문 원단시장은 동대문역 8번출구나 동대문 지하상가에서 올라오시면 되는데요. 동대문상가가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에겐 8번출구로 나오시는건 추천드립니다.



출구에서 나시면  JM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서울이 보이시면 잘 올라오신 겁니다. 스웨어서울과 원단시장의 사이 보이시나요? 벽에 파란색 안내문 쪽으로도 들어가실 수 있답니다. 더운 여름엔 그쪽으로 쏙 들어가시면 빨리 더위를 피해 원단시장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1층에 원단시장이 있는 것이 아니라, 원단이나 부자재의 종류에 따라 각기 나눠져 있습니다. 원단은 D동쪽에서 2,3층에 가시면 찾을 수 있고요. 잘모르시겠다면 안내해주시는 분들이 계시니 여쭤보시거나 아무 매장에서 원단 매장에 대한 위치를 물어보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