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감자과자 추천 - 예감과자 칼로리 본문

카테고리 없음

편의점 감자과자 추천 - 예감과자 칼로리

닉네임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2018. 10. 16. 21:30


편의점 감자과자 추천 - 예감과자 칼로리


 감자 좋아하시죠! 감자로 요리할 수 있는 음식이 많이 있습니다. 감자를 쪄서 그냥 먹기도 하고 감자조림, 감자튀김, 감자고로케, 감자샐러드 등등 맛있는 감자는 많은 변신을 하지요, 저는 개인적으로 고구마보다는 감자를 좋아합니다. 어렸을 적에 가족끼리 티비를 보면서 엄마가 쪄주신 모락모락 김이 나는 감자에 버터를 한조각 얹어서 녹여 먹었었는데 고소하고 정말 맛있답니당. 그래서 오늘은! 감자 음식 중 감자로 만든 감자과자! 감자칩 중에 과자 '예감'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사실 지금 제가 맛있게 먹고 있답니다... 세븐일레븐에서 사왔어요.. 예감!은 초코파이의 본고장인 오리온에서 만든 과자네요, 제가 지금 먹고 있는 예감은 치즈그라탕 맛이랍니다.



 지금 찾아보면서 알게 되었는데, 이 예감은 스낵류가 아니라 비스킷류로 분류가 들어가네요, 예감은 3가지의 맛이 있습니다. 개나리색 포장의 오리지널과 주황색 포장의 치즈그라탕맛과 푸른색 포장의 갈릭버터맛이 있답니다. 



 그리고!! 예감은 튀기지 않고 구운 감자칩이라는게 눈에 띄는데요! 튀기지 않고 밀가루 대신 감자로만 반죽하여 만든 감자칩이라고 합니다. 겉 상자를 오픈해보니 40g짜리 포장이 두개 들어 있었구요, 단면이 지그재그 모양으로 된 얇은 감자칩이 촘촘하게 들어있었어요, 바로 이렇게!



 이렇게 생긴 은박포장이 두개 들어있어요, 둘다 저렇게 바삭바삭한 얇은 감자칩이 촘촘촘하게 나란히나란히 ~~~



 영양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한 봉지(40g) 당 202칼로리(kcal)네요, 겉 포장박스 안에는 두 봉지가 들어있으니 총 80g이어서 치즈그라탕맛 예감 하나를 다 먹으면 404kcal가 되겠습니드앙~ 이 중에서 나트륨음 240mg으로 12%를 차지하고, 탄수화물은 26g으로 8%, 지방이 10g이 있어서 19%네요, 의외로 콜레스테롤은 0%로 적혀있습니다.!



 원재료를 한번 살펴볼까요! 원재료 표기란의 마지막에 보면, '밀, 우유, 대두, 새우, 오징어, 쇠고기 함유'라고 기재가 되어있네요! 우유 및 오징어나 새우 등에 알러지가 있거나 먹지 않는 경우에 참고를 하면 좋겠습니다. 감자분말은 미국산과 폴란드산이 거의 반반으로 들어있네요, 중간에 치즈그라탕시즈닝에 '페닐알라닌'이 함유 되어있다는데요, 페닐알라닌에 대해서만 살짝 알아보자면, 페닐알라닌은 아미노산입니다. 콩과식물의 종자나 어린 눈에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양질의 고단백 음식이 몸에 흡수, 분해되면서 페닐알라닌이라는 물질이 생기고, 이 물질은 체중을 감소시키며 식욕억제 호르몬의 혈중 농도를 증가시키는 대신에 배고픔을 느끼는 호르몬의 혈중 농도를 감소시키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개봉 후에는 가급적 빨리 드시라고 되어있네요, 제 경험상 다음날 먹으려고 하면 눅눅해져 있답니다.. 아주 꾸악 밀봉을 해놓으면 모르겠네요! 포스팅 하는 동안 저는 치즈그라탕맛 예감을 하나 다 먹었습니다 손가락에 치즈시즈닝이 쵹쵹쵹 붙어있네용 꺄잉!! 마싯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