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성심당 튀김소보로 먹어본 후기와 택배 주문 방법 본문

카테고리 없음

대전 성심당 튀김소보로 먹어본 후기와 택배 주문 방법

닉네임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2018. 10. 18. 17:31


대전 성심당 튀김소보로 먹어본 후기와 택배 주문 방법


 어제 사무실로 선물이 왔습니다! 맛있다고 소문이 난 대전의 명물 성심당 소보로빵!! 그래서 제가 한번 먹어봤지요,



 대전 성심당의 튀김소보로빵은 80년생이군요! 5월은 가정의달~ 20일에 태어났다고 합니다. 튀소와 튀소구마는... 튀김소보로빵과 튀김소보로고구마빵 이 둘은 형제라고.. 합니다.. 그렇군. 자매인줄 알았는데, 놀랍다!



 왼쪽 오른쪽 각각의 옆면에는 이런 그림과 문구들이 있습니다. '1956 이래·대한민국·대전'이라고 멋지게 적혀 있네요. 聖(성스러울 성) 心(마음 심) 堂(집 당). 성심당은 이런 뜻이었네요! 성스러운 마음의 집! 우와앙~ 튀김소보로는 성심당 특허상품으로써 은행동 본점, 대전역점, 롯데대전점에서만 판매하고 있다고 하네요. 은행동은 대전 중구 대종로이고 이곳이 본점이라고 합니다. 이 본점에는 구관과 신관이 있나보네요, 롯데대점점과 함께 본점의 신관에 케익부띠끄도 있나봐요, 케익부띠끄 무척 궁금합니다! 오른쪽 옆면에는 KTX 특배송도 한다고 적혀있네요! 아무래도 대전에만 가게가 있고 유명하다보니 전국적으로 배달 건수가 생기나 봅니다. 크앙



 상자를 열어보면 뚜껑? 안쪽 면에는 이런 그림과 글이 있네요. 성심당의 시작은 대전역 앞 작은 찐빵집이었군요.. 아련해!! '맛있는 빵, 경이로운 빵, 생명의 빵' 이것이 성심당의 슬로건인가봐요 호오-



 끠앙!!!!!!!!!!!!!! 이렇게 도라지색과 계란반죽색의 껍질 속에 소보로들이 소복소복하게 있습니다앙-!! 4개처럼 보이시죠! 네, 4개입니다. 두개는 제 뱃속에.... 받자마자 튀소 하나와 튀소구마 하나를 삭 해치워버렸습니당 호호 원래 총 6개였어요 헤헤헤ㅔㅎ



 잉 포장지 색깔 너무 이쁘다. 튀소구마[twi-so guma]는 검은깨가 콕콕 박힌 소보로에 달콤한 고구마 앙금이 듬뿍 들어있대요, 네 맞아요, 콕콕 박힌 검은깨 보이시나요? 안에 노오란 고구마 앙금이 정말 듬뿍 들어있습니다. 튀소[twi-so] 도넛츠, 소보로, 앙금빵 삼단이 합체된, 성심당의 대표 빵인 튀김소보로입니다. 



 이... 이것은.. 튀소쏭 이라고 합니다.. 작사작곡은 아홉칸 님께서.. 하셨군요.. 네.. 


튀소쏭!


엄마도 튀김소보로 아빠도 튀김소보로- 우리가족 오늘도- 모두 성심당으로- 오! 튀김소보로- 오! 튀김소보로- 첫맛은 바삭하게 끝맛은 쫄깃하게- 앙꼬와 소보로- 모두 내입안에서- 오! 튀김소보로- 오! 튀김소보로-


 그래서 아무튼 제가 먹어봤는데요 너무 느끼합니다. 저는 느끼한 것을 그닥 좋아하지 않아요 참고로 저는 파스타도 느끼해서 먹지 않는 입맛이라서 튀김소보로도 느끼한가봅니다. 음 그리고 팥소보로빵은 엄청나게 달아요, 제가 단걸 좋아하는데요 abc초콜렛의 단맛은 너무 좋아하는데 어떤 단맛은 느끼하던데.. 아무튼 고구마소보로가 저는 낫네요, 그리고 성심당빵은 제가 곰고미곰고미 씹어서 먹어보니 빵 반죽이 확실히 맛있네요, 쫀득하고 촉촉하고 씹는 맛이 좋네요, 푸석하지 않고 맛이 있습니다. 느끼해서 안먹겠다 에잇 하고 포스팅을 쓰고 있었는데 어느새 지금 또 세개 네개째를 먹고있네요 이상한 빵입니다..


* 성심당 영업시간 

평일 08:00 ~ 22:30 월-목

주말 08:00 ~ 23:00 금-일 및 공휴일


* 성심당 홈페이지

(링크클릭)


* 성심당 KTX 택배배송 및 대표번호

1588-8069


* 주차 : 1만원 이상 이용시 1시간 주차권 증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