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반지)보석종류와 탄생석의미 본문

카테고리 없음

(판도라반지)보석종류와 탄생석의미

닉네임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2018. 10. 22. 17:38



(판도라반지)보석종류와 탄생석의미


 판도라 탄생석반지가 유명하더라구요 4만원에서 6만원까지 하는 것 같던데요, 주변에 쉽게 볼 수 있는 돌멩이들을 눈여겨 본 적이 있나요? 누군가가 인위적으로 세련의 과정을 거치지 않은 이상 부드럽고 매끈한 돌이라면 많은 세월을 지나오며 다듬어졌다는 증거인데요 별 생각없이 지나치는 이 돌 중에서 탄생석이라는 돌들이 있다는 것 아시나요? 오늘은 탄생석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탄생석의 기원은 성경의 구약성서에 등장하였는데요, 본격적으로 유행한 것은 18세기 유럽에서 였습니다. 탄생석이란, 총 12개의 각각의 달에 속하는 돌 중에서 자신이 출생한 달의 해당 돌을 지니고 다니면 행운이 따른다고 여겨지는 돌멩이를 말합니다. 탄생석의 역사는 꽤 오래되었으며 연금술사 및 주술사 등의 이야기에서 많이 등장합니다. 이러한 탄생석은 각각에의 의미가 따로 있으며 그래서 사람의 운명을 점치는 데에도 이용합니다. 365일에 따라 나눠진 일별 탄생석도 있다고 합니다. 




 각 월별로 탄생석을 알아보겠습니다. 1월의 탄생석은 가넷이네요, 석류석이라고도 한답니다, 진실/우정의 의미를 갖고 있네요, 2월의 탄생석은 애머티스트라는 자수정입니다. 성실/평화의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3월의 탄생석은 두가지가 있는데요, 남옥이라는 아쿠아마린과 혈석이라는 블러드스톤입니다. 젊음과 행복을 상징하네요, 4월의 탄생석은 금강석인 다이아몬드이고 불멸/사랑을 상징합니다. 5월의 탄생석은 취옥이라 불리는 에메랄드입니다. 행복과 행운을 상징합니다. 6월의 탄생석은 세가지가 있네요, 진주와 금록석이라는 알렉산드라이트, 월장석인 문스톤입니다. 6월 탄생석은 순결과 부귀를 상징합니다. 



 7월은 홍옥이라는 루비가 탄생석이네요, 사랑과 평화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8월의 탄생석은 감람석인 페리도트입니다. 부부의 행복과 지혜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9월의 탄생석은 청옥인 사파이어입니다. 성실과 진실을 상징합니다. 10월의 탄생석도 2가지네요, 오팔과 투어말린이고 희망과 순결을 의미합니다. 11월의 탄생석은 황옥인 토패즈인데요 건강과 희망을 상징하고 마지막 12월의 탄생석은 터키옥인 터콰이즈, 지르콘이며 성공과 승리를 상징합니다. 




 1월의 가넷을 지니고 있으면 절친한 친구가 생기며 높은 직위에 오를 수 있다는 유래가 있습니다. 

 2월의 자수정은 에 취하지 않으며 침착할 수 있게 되어 불순한 생각을 하지않고 영리한 사람이 된다는 유래가 있습니다.(회식날엔 동료들에게 자수정을..)

 3월의 아쿠아마린은 마음의 평온을 가져다 주며 깊은 통찰력과 미래에 대한 예지를 할 수 있으며 좋은 친구를 사귈 수 있게 된다는 유래가 있습니다. 눈병의 치료제로도 쓰인다고 하네요!

 4월의 다이아몬드는 권력의 중심, 부와 행복의 상징으로 강인함을 가져다 준다는 유래가 있습니다.

 5월의 에메랄드는 클레오파트라가 가장 사랑하던 보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해독제로도 알려져 있으며 사랑하는 사람과의 성실한 사랑을 가져다준다는 유래가 있다네요,



 6월의 진주는 건강과 장수, 부귀를 상징합니다.

 7월의 루비는 천지창조에서 가장 귀한 돌이었다고 합니다. 태양을 상징하는 이 루비는 질투와 의심을 물리치고 평화로운 사랑을 하며 생애를 지낼 수 있다는 유래가 있습니다.

 8월의 페리도트는 깜깜한 어둠과 공포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유래가 있습니다.

 9월의 사파이어는 파란빛의 돌입니다. 자애와 성실, 진실의 상징이며 중세유럽 시대 때에는 성직자의 반지로 사용되었다고 하네요,

 10월의 오팔은 희망과 청순의 상징입니다. 큐피트의 돌이라고 부르며 아름다움의 상징입니다.

 11월의 토파즈는 눈을 밝게 만들고 불면증을 치료해준다는 유래가 있답니다.

 12월의 터키석은 부적으로도 쓰였고 가루로 만들어 눈 화장을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행운과 건강을 상징한다고 하네요.